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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소설작가 수입, 현실적인 금액?


컨텍 작성 및 유료화를 위한 출판사&매니지먼트의 연락

웹소설 작가:
컨텍이라는 용어는 웹소설 작가들 사이에서 일종의 새로운 용어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이 용어는 출판사&매니지먼트가 웹소설 작가들에게 유료화를 위해 컨텍 작성을 제안하고, 이에 따라 작가들이 작성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제안은 작가들의 작품을 출판사에서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출간 가능성이 높은 작품에 대해서는 출판 비용을 부담하고, 이를 유료화하여 수익을 추구한다는 측면에서 이루어진다.

컨텍 작성을 위해 출판사&매니지먼트에서는 작가들에게 계약 제안을 하게 된다. 이 때, 작가들은 작성한 소설의 대표적인 부분을 컨텍으로 작성하여 제출하게 된다. 출판사&매니지먼트에서는 이를 평가하여 작품의 수익성과 출간 가능성을 결정하게 된다.

만약 출간 가능성이 높은 작품으로 판단되면, 출판사는 서체 및 편집에 대한 작업을 진행하게 된다. 컨텍 작성에 대한 제안은 작가들의 작품을 더욱 전문적으로 평가하여 출간 가능성이 높은 작품을 유료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그러나 컨텍 작성에 대한 반응은 각각 다르다.

작가들 중에는 출판사와의 계약으로인한 불이익을 우려하여 거절하는 경우도 있다. 반면에, 수익을 추구하기 위해 계약하는 작가들도 많다. 웹소설에서 이러한 컨텍 작성이 주목받는 이유는 컨텍이 웹소설 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속 가능하게 만드는 기반이 되기 때문이다.

웹소설 작가들은 컨텍에 대한 제안에 따라 높은 작품 완성도를 유지하면서도 소득을 올리는 것이 가능해진다는 이점이 있다. 컨텍 작성을 위한 계약에 따라 유료화가 이루어진 웹소설은 작가의 창작활동 대한 보상이 이루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수익 창출은 작가들의 창작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이 이루어짐을 보여준다.

이는 작가들의 창작활동이 더욱 지속 가능하며, 작가들의 창작능력이 더욱 촉진될 것이라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컨텍 제안의 장점 컨텍 제안의 단점
작가들의 창작활동에 대한 보상 제공 작가들의 창작활동이 출판사에 따라 의존성이 증가될 수 있음
작가들의 창작능력 촉진 작가들의 창작활동이 출판사의 평가에 따라 좌우될 수 있음

웹소설 작가의 삶: 얻은 것과 잃은 것

웹소설 작가라는 직업은 대중적이지 않아 대부분은 그 직업을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그래서 웹소설 작가로 데뷔하면서 얻은 것과 잃은 것이 있었다.

하지만 이 직업이 법을 어기는 것도 아니고 커다란 잘못을 저지른 것도 아니기 때문에 내 직업을 주변에 숨기지 않았다. 작가들 중에는 능력이 뛰어나고 글도 잘 쓰는 분들이 많은데, 그런 대우를 받기 위해 나는 뭐 하려고 했을까. 하지만 글을 쓰다 보니, 어느새 웹소설 작가까지 되어 있었다. 이 직업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내가 선택한 이유는 조금 특별한 이유였다.

내가 좋아하는 웹소설을 읽으면서, "나도 이렇게 재미있게 쓸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실제로 작가가 되어 보니, 그저 쓴다는 것이 이렇게 어려운 일인지 몰랐다. 이 직업의 장점은 자유로움이다.

오프라인 작가가 되면 출판사의 편집자나 감수자의 지시나 규제를 받아야 하지만 온라인 작가는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다. 또한, 인터넷 상에서 글쓰기를 하는 만큼 작품의 양과 질에 따라 수익이 조금씩 차이가 난다. 하지만 단점도 있었다.

첫 번째 단점은 우리나라의 문화권이 플랫폼화 되어 있다는 것이다. 대다수의 인기 작품은 일부 플랫폼에서만 인기를 끌며, 다른 플랫폼에서는 대부분 결국 빛을 보지 못한다. 두 번째는 인터넷 속에서만 살아가다 보니 인간관계가 어색하다는 것이다.

만약 오프라인 작가였다면, 동료 작가나 직원들과 매일 대화를 나누며 사람간의 관계를 쌓을 수 있었을 것이다. 이러한 장단점을 고려하여 웹소설 작가는 자신의 글쓰기 실력을 더욱 발전시켜야 한다. 또한, 플랫폼의 양극화 문제를 극복하고, 일상 속에서 대인 관계를 소통하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장점 단점
자유로움 플랫폼화된 문화권과의 불일치
작품의 양과 질에 따른 수익 차이 인간관계의 어색함

본 시점에서부터 "웹소설의 특징과 작가 박경원의 작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웹소설의 특징

웹소설은 주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읽히는 형식입니다. 따라서 작은 화면에서 불편하지 않게 읽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이에 따라 작가들은 글을 작성할 때 문장이 간결하고, 설명이 길지 않도록 하며, 대화가 자주 나오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한 편의 이야기를 빠르게 소비하며 다음 편으로 넘어가는 속도감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작가 박경원의 작품

작가 박경원님의 작품도 위에서 언급한 대로 간결한 문장과 속도감이 내재되어 있습니다.

작품들은 대체로 대화가 많으며, 문단도 짧게 구성됩니다. 이러한 특징이 모바일 환경에서 읽히는 웹소설에 적합하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작가 박경원님은 브런치에서 "세 번째 부터" 등 다양한 작품을 발표하며, 문학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믿지 않는 내가"는 심리적인 긴장감과 여운으로 많은 독자들을 사로잡았습니다. 아래는 작가 박경원님의 대표적인 작품 목록입니다.
작품명 장르 발표년도
세 번째 부터 로맨스 2017
믿지 않는 내가 스릴러 2018
너는 내가 무엇인지 알아? 로맨스 2019
작가 박경원님이 발표한 작품들은 대체로 로맨스나 스릴러 장르에 속하며, 독자들의 호응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물론 이 밖에도 여러 장르에 걸쳐 작품을 발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그녀의 창작 활동에 더욱 기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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